본문 바로가기

Others/단신종합

[자동차] 단신 - 자동차 회사별 교환용 부품가 공지


내 자동차 부품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



관련법 정비로 인해 자동차 부품가가 각 완성차 업체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정비소에 따라 들쭉날쭉 했던 부품가격을 사전에 미리 알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각 회사별 공개 방법과 링크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현대기아 자동차는 모비스의 부품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상에서 비교적 찾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두번 정도의 클릭만으로 검색이 가능하지요. 모비스의 로그인 계정만 있으면 현대와 기아 두 회사의 전 차종을 검색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현대자동차


출처 : www.hyundai.com.au




기아자동차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결국은 모비스에서 검색하게 되죠.



기아자동차


출처 : www.facebook.com




쉐보레는 외부 링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자동차 산업협회의 부품가격정보가 링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역시 로그인 계정이 필요하여 가입 후 검색이 가능합니다.



쉐보레


출처 : wot.motortrend.com




쌍용자동차는 특이하게도 소모품 교환 가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흔하게 교체하는 오일류, 브레이크, 엔젠 부품들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지요


그 외 다른 부품들은 역시 회원가입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소모품 자가정비를 알려주는 섹션까지 있습니다. 놀랍군요.



쌍용자동차


출처 : www.orientalbh.com.br




르노삼성이 가장 찾기 힘들었습니다. 홈페이지 항목에서는 검색 자체가 불가능하고, 전체보기에서 겨우 찾을 수 있었지요. 역시 홈페이지 로그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출처 : www.renaultsamsung.cl



부품가 공지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단히 환영할 만 합니다. 들쭉날쭉한 서비스센터의 정비 부품가와 공임에 어느정도 기준을 제시할 수 있지 않나 하는데요. 다만 모든 웹페이지에서 가입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재미 있었던 점은 쉐보레와 같은 외부 데이터베이스의 부품가격정보를 활용하는 케이스였습니다.  국내 전차종 검색이 가능 한 것으로 보여, 유용하게 활용 되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투명한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바라며 위저드아이언이 전해드렸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