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장난감 - 키즈라이프

초간단 포스팅 - 병 속의 배는 어떻게 만들까?


병 속의 모형 배를 만드는 방법



눈치 채셨겠지만.....요새 일이 정신이 없어, 글을 손으로 쓰는지 발로 쓰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변이 정리될 때 까지는, 초간단 시리즈로 연명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ㅜ_ㅜ



en.wikipedia.org



술병 안에 배가 들어있는 모형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생각보다 정교해서 놀라고, 이렇게 큰 범선이 어떻게 병 안에 들어갈 수 있을까 해서 또 놀라는데요. 



Ship in a Bottle 이라고, 해외에서는 하나의 취미로 자리잡은 모형활동 이라는군요. 선원들이 긴 항해 기간 동안, 지겨움을 이겨낼 소일거리로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지요. 



http://www.modelmakers.org




배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두 재료 – 병과 나무 – 를 이용해 조립하기 시작한 것이 유래라고 합니다. 



어짜피 배 안의 개인공간이 작고, 보관이 불편해서 병 속에다 저장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었다고 하지요.




Menstyle.cz




무식하게 부품을 집어넣고, 핀으로 조립하는 방식으로 만든다는 속설이 있습니다만... 



실제는 대개는 마스트가 접어졌다 펴지는 가변식(?) 배를 집어넣는 방법을 동원됩니다. 



http://boyslife.org/hobbies-projects/projects/2459/raise-the-sails/




가변식 마스트에 미리 졸을 엮어놓고, 접은 상태에서 배 안에 넣은 후 줄을 당기면 병 속에서 배가 크게 펴지는 것이지요.



에이 구멍이 작아서 그마저도 절대 배를 넣을 수 없는데요?

 


그래서 반으로 쪼개어 집어넣고 내부에서 붙인다든지, 말라서 작아져 있는 부품을 넣고 물을 넣어 부풀리는 트릭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paidiki-logotexnia.blogspot.com



자세한 내용은 일종의 조립 노하운지라, 많이 공개되어 있진 않군요.



간혹 정말 핀셋으로 일일이 조립하는 사람도 있다는데요. 과연 가능하기나 하려나 모르겠어요. 



된다면 조립하다 시간은 잘 갈테니, 말년병장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될 수 있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 ㅋ



임파시블 보틀 - 위키피디아 (영문)




http://www.shipinbottles.com


www.laboiteverte.fr


shipinbottles.com



7-the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