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의 화물을 값싸게 수송하는 북미 대륙의 마일트레인
살짝 한번 다루어 본적이 있습니다만. 북미, 특히 미국은 장거리 교통으로 철도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포스팅 클릭)
그러나 이는 여객 운송만 해당할 뿐. 여전이 대량의 화물들은 철도를 통해 이동되고 있습니다. 비행기보다 훨씬 값싸고, 트럭보다 몇십배의 화물은 나를 수 있는 능력은 철도가 갑입니다.
덕분에 미 대륙을 가로지르는 길고긴 화물 열차를 자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철덕 사이에서는 '마일트레인 Mile Train' 이라는 속어로 불리우는데요. 이 2중련 3중련 편성 화물열차들은 길이가 너무 길어 건널목에서 잘못 만나면 5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네요.
사진에서 보면 북미 대륙을 꽉 잡고있는 UP (Union Pacific, 오마하) CP (Canadian Pacific 캐나다 캘거리), BNSF(Burlionton Northern Santa Fe 텍사스)의 기관차가 자주 보이는데요.
광활한 대륙을 달리는 마일트레인의 사진을 구경하시죠.
출처 : imgur.com
출처 : www.finmoller.dk
출처 : en.wikipedia.org
출처 : www.pakwheels.com
출처 : www.globalrailnews.com
출처 : www.sadeceresim.com
출처 : www.vse.net.au
출처 : fineartamerica.com
출처 : pixda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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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ww.desertusa.com
기차의 자동차 버전인 로드 트레인도 대단하긴 하지만, 그래도 철도의 엄청난 수송량은 따라가기 힘듭니다.
철도망이 발달되지 못한 호주에서 주로 활동 중인 트럭기차들.
보너스 샷으로 다양한 로드 트레인도 감상하시죠.
출처 : www.crystalkiss.com
출처 : en.wikipedia.org
출처 : bitethedust.com
출처 : www.bigmacktrucks.com
로드 트레인도 중련이 있다! 6대의 트럭이 연결된 핀 트랜스포터!
출처 : www.picstopin.com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하이브리드......?
출처 : www.b-n-ferrco.com
출처 : www.b-n-ferrco.com
마지막으로 2 mile 길이의 4중련 화물 열차 동영상 - 자그마치 4분짜리 입니다 - 를 보시는 걸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도대체 총 몇 량의 편성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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