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수동에 스포츠 페달을 달아 보았습니다




저번 수동노브 DIY의 실패로, 스스로 어설프게 하느니, 부품 정도는 돈을 주고 사는게 낫겠다 싶더라고요.



절치부심하고 이번에는 스포츠 페달을 구매해 교체해 보았습니다. ^^




오늘의 주인공인 


넥스트 스파크.





힐앤토를 연습한다는 핑계를 대고


거금 3마눤을 들여 택배를 주문했지요. ㅋ






뭐가 들어있으려나 룰루랄라.





응? 알루미늄을 주문했는데


왜 흰색 페달이 들어있는 거죠?





뭔가 이상한데, 라며 


자세히 살펴보니,





기스를 방지하기 위한 


테이프 였었습니다;;;





요건 스로틀 페달이겠지요?





똭! 하고 이쁘게 벗긴 뒤에





작업을 위해 바닥에 늘어 놓습니다.





교환 과정은 쉬워보이네요.


그냥 빼고 그냥 끼우면 된답니다 ㅋ





아하, 


기존의 브레이크 페달에


고무 패드가 붙어있던 거 였어요.





순정보다 사이즈가 좀 클 줄 알았더니,


크기가 비슷해서는 힐앤토는 어렵겠는데요?





별도의 분리 없이


기존의 페달에 덧씌우는 방식이라,


작업은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흠,


뭔가 뽀대가 나기는 하는데,





운전자만 볼 수 있으니


저만의 만족이네요 ㅋㅋㅋ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았다가,





웃차, 힐앤토를 연습하는데,


스로틀에 발이 닿질 않습니다;;;;





더 깊숙이 밟으면 비슷하겐 될텐데,


이러면 브레이크 답력 조절이 어려울 거에요 분명;;;;






일단 달았으니 연습은 해야 할 텐데, 


이걸 힐앤토를 해야하나 토앤할를 해야하나 모르겠습니다.


괜한 삽질 2편이 되는건 아니겠지요?







지난 노브 도색과 마찬가지로 만들어본 짧은 영상입니다 ^^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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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werty

    그렇게 사용자의 감성 마력이 +1 증가했다고한다.

    저도 클러치 한지 오래됐고 마지막이 4년전에 잠깐 해봤는데 안까먹었나 모르겠네요.

    2018.05.07 09:30 [ ADDR : EDIT/ DEL : REPLY ]
  2. 기묘한 여자

    오빠 그냥 흰색이 더 예뻐요 ^^

    2018.05.07 13:32 [ ADDR : EDIT/ DEL : REPLY ]
  3. qwerty

    USB메모리는 부러질 염려가 있겠네요.
    저는 공간활용을 최대한 하기위해서 스틱형보다 동글이 타입으로 구매했습니다.
    거의 없는거처럼 느껴져서 거추장스럽지도 않네요.
    64기가라 그런지 전에 CD넣고 다닐때완 다르게 엄청 편하긴합니다.
    게다가 요즘 차량은 아무 메모리나 껴도 다 인식하는거 같더라구요.

    2018.05.07 13:41 [ ADDR : EDIT/ DEL : REPLY ]
    • 매의눈을 가지셨네요. ^^;;; 아직까진 다행히 안 부서졌습니다만, 앗차하면 부러질 거같아 아슬아슬해 보이긴 해요. 바꾸긴 용돈도 아깝고 일단 버티려고요 ㅋㅋㅋ

      2018.05.07 20:54 신고 [ ADDR : EDIT/ DEL ]
  4. Sopp

    저도 스포츠페달 달았다가 다시 뗐습니다.
    악셀레이터 페달에 무게가 더해지니 반발 답력이 약해져서 장거리 운전할 때 다리가 아프더군요.
    적당한 답력이 있어야 발을 편하게 악셀페달에 올려놓을 수 있는데 악셀이 무거워지니 발을 들고 있어야 되더라구요 ㅎㅎ

    장거리 운전 할 일 없으면 상관없지만요 ㅎㅎ

    2018.05.07 21:20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답력 변화가 조금 밖에 없던데.... 제대로 된 물건이 아니었나봐요. 이걸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건가 모르겠어요;;;;

      2018.05.08 00:22 신고 [ ADDR : EDIT/ DEL ]
    • BigTrain

      제 차에도 한번 달아볼까 했는데 안되겠네요 ㅋ 구형 크루즈컨트롤도 없어서 액셀에 계속 발이 올라가야 되는데 ㅜㅜ

      2018.05.08 09:15 [ ADDR : EDIT/ DEL ]
  5. 평강이짝

    힐엔토보단 그냥 반클러치 타이밍을 맞춰서 알피엠 올려보세요. 복잡한 연속커브 아니면 다 커버 됩니다

    2018.05.08 16:19 [ ADDR : EDIT/ DEL : REPLY ]
  6. 뻘소리라 생각 하실까봐. 세부설명드리면. 브레이크 감속 -기어변속 - 엔진 브레이크 - 가속 순서입니다. 기어변속에서 엔진 브레이크 넘어가는 타이밍을 잘맞추셔야 합니다. 저두 수동 몰아본지 벌써 7년째 돼가네요. 지금 하면 될라나 ㅋㅋ

    2018.05.08 16:35 [ ADDR : EDIT/ DEL : REPLY ]
    • 뻘소리라니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방법은 지금도 쓰고 있긴 한데, 힐앤토가 아니라 뭔가 2%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요;;; 인터넷에서는 토앤토, 토앤힐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연습하면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ㅜ_ㅜ

      2018.05.08 18:56 신고 [ ADDR : EDIT/ DEL ]
  7. 평강이짝

    분명 한계가 있긴해요. 반클러치로 엔진 브레이크를 걸면서 RPM을 유지해야한거라 브레이크와 엑셀이 독립적인 힐엔토보다는 부족한거죠. 특히 코너가 길때는 생각보다 더 어려워지는게 사실입니다.

    2018.05.09 10:5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