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 오토살롱의 이모저모



올해도 어김없이, 


모터쇼 보다 볼거리가 풍성한 전람회인,


2018 서울 오토살롱을 다녀왔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



2018년 7월 19일 목요일 부터 22일까지 일요일까지


총 4일의 기간 동안 개최되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당 1만1천원이었지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



부스에 들어가자마자


관람객을 반기는 팔육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



.......이 아니네요.


현대 엑셀로도 이런 튜닝이 가능하다니


뭔가 추억 돋는 느낌입니다. ㅋ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



왠만한 차량들은 손쉽게 관광시킬


강한 심장을 가진 건 덤이었지요. ^^;;;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5



슈퍼카 한 번 보려고 기웃거렸다가


언니들 찍는 관람객 때문에 


슈퍼카는 포기 ㅠ_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6



너무 튀지도 않고 


너무 평범하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의 익스테리어 튜닝인데,





차고가 저렇게 낮으면 


과속방지턱에 걸리지 않을까요 -_-?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7




얌전한 스팅어가


당장이라도 달려 나갈 것 같은 


'돌격형 스팅어'로 개조 되어 있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8



얼핏 보면 평범해 보이는 G70이지만,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9



자세히 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는 사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0



'응 오토살롱에 왠 배가 있지?'


싶었는데,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1



아하, 자세히 보니 


배가 아니라 위그선이었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2



아마도 저기 달린 터보샤프트 출력만으로


전시장에 있는 왠만한 차종은 다 쌈싸 먹을거에요. ㅋㅋ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3



LJ motors라는 곳에서 나온


전기바이크 제품인데,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4



종류도 꽤나 다양했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5



카울에 아얘 트레일러까지 장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6



소형 전기차도 같이 내어 놓았더라고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7



전기 스쿠터에 대해 이것 저것 물어봤는데


귀찮아 하시지 않고 친절하게 답해주신 관계자분





"사진 한 장 찍어도 될까요?" 여쭤봤더니,


"아니 저기가서 여자나 찍지, 날 찍어서 뭐하려고요"


하시면서도 흔쾌히 촬영에 임해 주시더라고요 ^^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8



튜닝에서 오프로드 차량이 빠지면 섭하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19



아니 이것은


정녕 저렇게 반짝이는 렉스턴도 있었단 말입니까!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0



자칫 지문이라도 묻을까


조마조마할 수준의 광택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1



성우 인디고의 삼형제 i30 N TCR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2



i30 레이싱카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3



그리고 투스카니 레이싱카도 볼 수 있었지요.


본격 아재판 추억의 드림카 시리즈 ㅋ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4



익스테리어 튜닝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튜닝 업체들도 참가했는데,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5



쉬익 쉬익,


왠지 터보차저의 블로우 밸브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아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6



워...... 그냥 멀찌감치서 봐도


상당한 포스를 풍기는군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7



이상하게 요새


반짝이는 금속제품만 보면


가슴이 설레더라고요. 잇*-_-*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8



커스텀 바이크들도 있어서,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29



매니아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 


그런 바이트들도 있었습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0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까요.


예년에 비해 퍼포먼스 튜닝 업체들의 참가가


저조한 편이더라고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1



간간히 엔진룸을 공개하는 차량들도 있었지만,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2



대부분의 전시는 익스테리어 위주로 되어 있었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3



내용물(?)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안팎으로 상당한 내공을 자랑하는 벨로스터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4



이쯤되면 페라리를 잡는 아반떼 정도 될까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5



아아, 제차도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면 좋겠어요.


(눈에 띄니까 나쁜 짓은 절대 하면 안되겠지만요 ㅋ)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6



눈을 부라리는 귀여운(?) 모습의 아베오도 있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7



아니, 대체 수입차를 마개조 하는 분들은


어떤 능력을 가진걸까요 @_@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8



구형이지만, 이쯤되면 머신입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39



괴물이 되어버린 마쯔다 RX-7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0



개인적으로 최고의 포토제닉으로 꼽고싶은 


렉스턴 스포츠 레드불 버전입니다.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1



랠리에 나갈 듯 한 차량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넋을 놓고 한참을 바라 봤더랬죠.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2



그러고 보니 올해는 이상하게


사운드 튜닝쪽의 참가율이 저조하더라고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3



딱 세 대가 전시되어 있는 수준에 그쳤거든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4



그래도 박물관에서도 볼 수 없는


진귀한 올드카들도 볼 수 있어서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5



눈이 꽤나 호강한 전시회였는데요.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6



시간만 조금 더 있었더라면


VR 레이싱 체험이나,



40여장의 사진으로 둘러보는 2018 서울 오토살롱47



다른 VR 체험도 할 수 있었을텐데....





이런저런 아쉬움이 많이 남는 


2018 오토살롱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pp

    첫번째 사진.. 저도 속았네요 ㅎ
    자세히 보니 86은 후륜구동인데 엔진이 가로로 놓여있네.. 뭔가 이상한데? 하고 다음 설명을 보니 엑셀이라네요 ㅎㅎㅎ

    2018.07.20 08:31 [ ADDR : EDIT/ DEL : REPLY ]
  2. BigTrain

    모델사진 없어서 후방주의 안해도 되는 이런 포스팅 너무 좋습니다! ㅎㅎ

    2018.07.20 09:28 [ ADDR : EDIT/ DEL : REPLY ]
  3. 엑셀을 가지고 저렇게 개조.... 게다가 엔진은 4G63T... ㅎㄷㄷㄷㄷ 하네요.

    2018.07.20 11: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qwerty

    저번에도 언급했듯이 이런 차량은 엄밀히 따지면 불법 튜닝이죠.
    근데 사회적 인식도 문제인게, 일단 저부터도 불법 튜닝이라 인지를 하잖아요?
    그게 법규와 운전자와의 온도차이가 있어서 생기는 문제인데, 법규도 좀 완화하고, 저렇게 튜닝한 운전자도 무개념 운전과
    튜닝을 할게 아니라 법 테두리 안에서 만들어진 부품 장착과 운전을 한다면 충분히 이해 할 만한 문화인데
    그게 그렇게 쉽게 되질 않더군요.
    법을 너무 풀면 튜닝운전자는 마구잡이로 할거고, 그렇게 되면 사회적 인식만 안좋게 되는 악순환이 되는거죠.
    법규를 조금씩 완화화면서 사회적 인식도 조금씩 바뀌어야할텐데, 많이 아쉬운 자동차 문화입니다.

    2018.07.20 16:52 [ ADDR : EDIT/ DEL : REPLY ]
    • 미국이야 거대한 대륙에 튜닝문화야 워낙 발달되었으니까 그렇다고 치더라도, 당장 옆나라 일본만 봐도 점차 튜닝에 대해 규제를 해가는 분위기더라고요.

      말씀하신대로, 합리적인 규제 범위를 정해놓고 모두가 지키는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튜닝 문화도 점점 안정화(?) 단계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

      2018.07.20 23:07 신고 [ ADDR : EDIT/ DEL ]
    • ???

      저위에서 불법튜닝한 차는 어떤차이고 어떤조항이 불법인지요..? 튜닝의 규제범위는 알고 승인항목과 경미한튜닝의 구분은 하실수 있으신가요..? 손만 대놓으면 무조건 불법튜닝이라는 사회적 인식먼저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다시한번 살펴봤지만 법규내에서 걸릴만한 항목은 차고10cm, 픽스브라켓 정도밖엔...그리고 저정도면 10cm는 넘을듯하네요.
      화려하다고 불법이라는 인식과 튜닝했다고 무개념운전이라고 싸잡아매서 욕하는 글쓴님의 뇌부터 규제해야겠네요^^

      2018.07.21 07:52 [ ADDR : EDIT/ DEL ]
    • ???님, 흐음.... 튜닝관련 구체적인 법규라기 보다 문화쪽으로 이야기하시는게 아닐까요? 예를 들어 썬팅은 모두가 하는 '튜닝'이지만 일반차들 역시 앞면 70% 미만 측면 40% 기준을 만족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 처럼요.

      예전에 HID램프도 정확한 법규 기준을 모른채 튜닝한 분들이 많았지만, 요새는 잘 지켜지는 걸 보면, 튜닝 문화 역시 잘 정착되고 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물론 몇몇 물을 흐리는 스트리트 레이서들은 끝까지 남아 있겠지만요 ^^;;;;

      2018.07.21 11:33 신고 [ ADDR : EDIT/ DEL ]
  5. 잘보고갑니다~

    2018.08.05 14: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