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공학/다른 공학들

좀처럼 보기 힘든 특이한 중장비의 세계


손목도 꺾고, 잠수도 하는 특이한 중장비들




중장비 관련된 이런 저런 내용들을 찾아보다가, 



왠만해선 쉽게 접할 수 없는, 특이한(!) 중장비 몇 가지를 발견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www.tradeearthmovers.com.au


blogs.yahoo.co.jp




일본 코마츠 건설기계에서 만든 잠수(?) 불도저 입니다. 연안부두의 퇴적토 준설작업에서 주로 활약하는 모양입니다. 



무인 방식으로 운용되며, 여러대가 동시에 작업하는 것으로 보아 단순 개조 장비가 아닌 정식 판매장비지 않나 싶습니다. 



D155W라는 제품명도 가지고 있고요.





물에서 뽈뽈뽈 돌아다니는게 귀여운 느낌마져 듭니다. ㅋ



AR15.com



수중에서 작업 해야 하는 건 불도저 뿐만이 아닌가 봅니다. CAT에서는 나온 잠수 굴삭기도 나와 있습니다.



D155W와 마찬가지로 무인으로 운용되는 준설장비인데, 이쪽은 기존의 굴삭기를 개조한 듯한 느낌이 풀풀 납니다. 








몇 개월 동안 물속에서 작업을 했던 탓인지, 장비에 해초류(?)가 덕지덕지 붙은 광경은 꽤나 이채롭네요. ㅋ




server-support-company.com



요새 첨단장비로 각광받는 틸트 로테이터 방식의 굴삭기입니다. 



기계삽(Shovel)이 특수 유압장치로 구성되어 기존의 굴삭기가 하지 못했던 작업을 능수능란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180도를 넘어 360도로 회전이 되는 손목을 가졌다고 보면 될까요. 






작업 능률은 높지만, 고가에 비교적 약한 내구성이 단점이라고 하네요.



en.wikipedia.org



en.wikipedia.org




마치 거미처럼 걸어다는 굴삭기, 네 다리로 차체를 땅에 고정하는 스파이더 굴삭기입니다. 



바퀴형 굴삭기에 달린 지지대의 사이즈를 키워 마치 다리처럼 활용하는 장비인데요. 



기존 장비로는 접근이 힘든 높은 경사의 언덕에서 작업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영상을 보면 무슨 미래의 4족 보행병기가 걷는 듯한 느낌마져 듭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은 뜬금없는 전투형 로더입니다. 



로더의 삽에 사제 박격포를 설치해서 자주 박격포 버전으로 마개조한 특수(?)사양입니다. 






테크니컬이 중장비에 까지 적용되었을 줄이야.... 중동의 창의력은 정말 놀랄 따름이에요;;;;





그냥 끝내기가 아쉬워서 붙이는 덧글. 



한 동안 세간을 들썩이게 했던 킬도저 영상입니다. 







2004년 미국의 자동차 수리공이, 자신이 소유한 토지의 진입로가 인근 신축 시멘트 공장으로 인해 막히자, 



복수를 위해 마개조한 대형 불도저로 관련자들의 건물을 모두 부순 희대의 사건입니다. 



allthatsinteresting.com/




강철판 사이에 시멘트를 주입하여, 왠만한 중화기는 기스도 내지 못하는 30cm의 복합장갑을 만들어 냈다고 하는군요. 



원격 저격총에 NBC 대책까지 마련되어 있어, 주방위군이 투입될 뻔했다는 뒷얘기도 전해집니다;;



나무위키에 관련 내용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 재미납니다. 한 번 방문 해 보세요 ㅋ



나무위키 >> 킬도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