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와 자동차 회사/시승,방문기,리뷰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1편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전차종 가격을 차트 한장에 옮겨담다.



 현대자동차는 승용차량, SUV를 합쳐 총 15종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싼 차량은 엑센트, 가장 비싼차량은 역시 에쿠스 이지요. 가격 분포를 보면 차종 그레이드 별로 절묘하게 분포되어 있는데요. 전후 그레이드별로 가격이 겹칠지언정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책정 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경로 :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6116149555EE7BD1F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1편 - 현대자동차





 예를 들어 쏘나타의 시작가는 22백만원 선이고, 그랜저는 29백만원에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쏘나타의 풀옵가는 35백만원이고 그랜저 중간옵션의 가격과 겹치게 됩니다.


 조금만 더 보태면 다음 차종을 살 수 있게 가격을 만들어 놓았습니다절묘하다라고 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1편 - LF 쏘나타

출처 : 미상


 


 현대인데도 망첬어요 를 외치는 두 형제 i40와 아슬란은 각각 쏘나타, 그랜저와 흡사한 세그먼트입니다만.... 가격이 10% 씩 높게 책정된 점도 한눈에 들어오는군요. 가격만 보면 아슬란은 차라리 제네시스 다운그레이드로 개발했으면 훨씬 낫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1편 - i40

출처 : www.privatefleet.com.au


 

 준중형 (i30), 중형 (쏘나타), 준대형 (그랜저) 가 모두 겹치는 가격은 3,000만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4인가족 패밀리카를 사려면 이정도 예산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말이 3천마눤이지 저로썬쿨럭.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1편 - 현대자동차 i30

출처 : www.hyundai.dk




 원래는 우리나라 전 차종을 한장에 표현하려 했는데. 양도 많고 그림 크기도 커서 우선 현대만 올려 드립니다. 다음은 기아 자동차 입니다!






위저드아이언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