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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와 자동차 회사/시승,방문기,리뷰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


쉐보레, 르삼, 쌍용의 전차종 가격을 차트 한장에 옮겨담다



 지난 현대, 기아 자동차의 전차종 가격 분석에 이어,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의 차량 가격을 차트에 나열해 보았습니다.

 



 

 현대와 기아는 국내 1,2위를 다투는 (같은 회사므로 사실상 1) 기업 답게 전 세그먼트에 걸쳐 각각 약 30여종의 차량을 판매 중입니다. 하지만 3,4,5위의 세 업체는 쉐보레가 그나마 나아서 15차종, 르노삼성이 7, 쌍용이 6종의 차량을 팔고 있습니다.


 다 합쳐야 현대보다 조금 많은 정도입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




 전부 합쳐 한장의 차트에 올려 놓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현대기아의 경쟁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소리이니, 사실 작업이 편하다고 좋아할 노릇은 아닐 듯....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경로 :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755F949556422211A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 차트




 우선, 3사 통틀어서 5천만원을 넘는 차는 체어멘 W가 유일합니다. 카마로, SM7, 코란도 투리스모 모두 5천만원 미만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체어맨 W의 가격은 K9과 비슷한 수준이네요. 결국 가격기준 럭셔리 세단에서 부동의 1위는 에쿠스 2위는 K9과 체어맨 W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체어맨

출처 : www.favcars.com



 쉐보레의 경우 각 세그먼트 별고 가격이 심하게 겹치지 않습니다. 물론 스파크 풀옵이면 아베오를 산다던지, 크루즈 풀옵이면 말리부를 산다던지 하는 현상은 여전합니다만, 비교적 고르게 잘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쉐보레

출처 : www.inautonews.com 



 알페온 하이브리드와 카마로는 트림이 하나 밖에 없는 관계로 4 4백만원선에 고정되어 있고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카마로

출처 : www.spectacularvehicles.com 



 SUV의 경우 트랙스는 2천만원부터 형성되어있어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캡티바는 2 8백만원부터 책정되어 있어 아웃도어를 즐기는 4인가족을 타겟으로 하는 느낌이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트랙스

출처 : indianautosblog.com



 그런데 재미있게도 올란도의 경우 시작가가 2천 백만원입니다. 풀옵이 3천만원이므로 현대 i30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이지요. 차 크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실제 판매 수량을 봐도 약 월 1,800대 안팎으로 스파크, 크루즈와 함께 한국지엠의 주력 판매 차종이기도 하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올란도

출처 : www.chevrolet.co.za 



 르노삼성은 아시는대로 네이밍이 단순합니다. 세단은 SM3, SM5, SM7 SUVQM3, QM5 이렇게 구분 되어있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르노삼성

출처 : www.autoevolution.com



 세단은 가격도 딱 갈라져 있어 SM3는 천 6백만원부터, SM523백만원부터 SM73천만원부터 살 수 있습니다. SM5 디젤의 가격이 눈에 띄는데요. 풀옵을 해도 가솔린 풀옵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역시 디젤의 르노라고 봐야 할까요. 통상 디젤엔진이 가솔린보다 2백정도 더 비싼 편인데도 말이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SM5

출처 : blog.renaultsamsungm.com



SUV의 경우 QM5의 스포티지, 코란도 C 보다 다소 비싼 2 3 ~ 3 5백 만원으로 되어있고. QM3역시 경쟁차종 보다 비싸게 책정 되어있는 편입니다. (관련 포스팅) 그럼에도 동급 최고의 넘사벽 연비로 적당히 팔리고는 있는 모양인 듯.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QM3

출처 :  www.renault.co.uk



 마지막으로 SUV의 종가 쌍용입니다. 쌍용은 티볼리를 제외하면 겹치는 가격이 하나도 없습니다. 코란도 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렉스톤, 체어멘 모두 성격이 완전히 다른 차량 뿐입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쌍용

출처 : ssangyong.eu



 무슨 이야기냐 하면, 현대기아의 경우 쏘나타, i40, K5이 서로서로 쌈싸먹을 수 있는 구조라면, 쌍용은 코씨를 살 사람이 코란도 스포츠를 고민할 일이 없단 소리입니다. 팀킬이 불가능한 구조이지요.

 

 티볼리는 QM3, 트랙스와 묶어 이미 포스팅한 바 있으니 넘어가고...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티볼리

출처 : 3d-car-shows.com



 코란도 투리스모의 가격이 꽤나 흥미롭습니다. 기아의 카니발과 비슷한 목적으로 판매되는데 가격이 약1~2백 정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가격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큰 덩치 주제에 4WD가 되어 해외 시장에서는 꽤나 호응이 좋다고 하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코란도 투리스모

출처 : www.caradvice.com.au



 랙스턴은 싼타페, 캡티바와 비슷한 가격입니다. 예전 기준으로 렉스턴은 모하비나 베라크루즈 급이었는데, 가격이 많이 좋아졌군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3편 렉스턴

출처 : indianautosblog.com



 이번 포스팅을 끝으로 전 차종 가격에 대해 정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통상 연식변경 (모델이어)이 있을 때 차량 가격이 오르므로 이번 하반기에 정리를 다시 해야겠습니다. 그때는 한 장에 다 붙여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자료는 아직 2개월 유효하니 출처만 남기시고 마음껏 퍼가셔도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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