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벤츠, 아우디 등 주요 수입 자동차들의 워런티 현황 정리



 수입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이 과히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미 약 10% 안팎을 장악한 상태로 기세가 꺾일 줄 모르는데요


 수입차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AS에 대한 불만도 같이 증가하고 있다는 기사를 한번쯤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리콜이 급증하니, AS망이 취약해서 한참을 기다리니 하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지요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1

출처 : www.surgicalautorepair.com







 실제 수입차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 역시 AS라고 합니다. 보증기한이 끝나고 나면 수리비가 많이 들지 않을까, 엔진 오일이나 스파크 플러그 등의 소모품 교환이 비싸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2 스파크 플러그

출처 : e3sparkplugs.com



 그래서 과연 주요 수입 브랜드의 워런티 현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홈페이지 검색을 통해 정리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BMW, 벤츠, 아우디의 독일 4사 및 렉서스, 인피니티의 일본 2, 추가로 푸조,  7개 브랜드를 선택하여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1. BMW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BMW

출처 : funmozar.com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BMW2

출처 : www.autoblog.com


 

 BMW는 일반 부품은 거리 제한없이 2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력계통은 3년에 6km, 배출가스는 5년에 8km 동안 차량의 제품을 보증해 줍니다.

 

특이하게 BMW는 두가지 워런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하나는 ‘워런티 플러스’ 다른 하나는 ‘BSI 플러스’ 프로그램입니다. 워런티 플러스는 보증기간을 늘리는 만큼 소유주가 비용을 추가 부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BMW 3



 차종마다 다르지만, 가장 많이 팔린 3시리즈 기준으로 6 20km 가격이 420만원입니다. 뒤집어 이야기 하면, BMW 6년 소유 하면 소모품을 제외하고 연간 70만원의 유지 비용이 든다고 볼 수 있겠네요.

 


 

BSI 플러스’는 워런티 플러스에서 빠진 소모품 교환에 대한 정액 패기지 상품입니다. 원래 제공되는 5 10km BSI는 소모품인 교환이 가능한 패키지이지만 이를 두배로 연장하여 10 15km 동안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BMW BSI



 역시 계산해 보면 가격이 270만원이므로 연간 54만원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BMW에서 보는 오너의 연간 유지비는 약 124만원으로 책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수입 브랜드도 비슷하게 산출 했겠죠?)

 

* 소모품 목록 : 에어필터, 실내공기필터, 점화 플러그, 연료필터, /뒤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블레이드,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오일

 

 


 


2. 메르세데스 벤츠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벤츠

출처 : ww10.avphd.org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Mashable

출처 : www.barberoeditorigroup.it



 벤츠 역시 대동소이합니다. BMW와 마찬가지로 기존 워런티 기간은 일반 부품 2, 동력계통은 3 6 10만 km입니다


 하지만 BMW의 워런티 플러스와 같이 보증기한 자체를 프로그램은 있질 않고, 약간 다른 개념의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벤츠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라 불리는 이 상품은 3년간 품목별로 1 - 3회의 소모품 교환을 제공하고, 기존 워런티가 종료된 차량의 경우 공임비와 부품비를 추가 1-2년간 할인해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모품 교환 + AS 비용 할인 이라는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지요.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벤츠 2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벤츠 3




 비용에 대한 언급은 별도로 없는데, 아마 BMW의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소모품 목록 : 엔진오일, 오일필터, 실내공기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오일 / 패드 / 디스크

 

 

 

 


3. 아우디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아우디 로고

출처 : www.caricos.com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아우디 R8

출처 : carbrands.tk




 아우디는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도 기존 워런티 정책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이 되질 않는군요. 에누리의 수입차 보증기한 비교 섹션이 있어 참고가 되긴 하지만, 자료에 따라 2년 혹은, 3년으로만 혼용되어 확인되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워런티 연장 프로그램은 ‘카 플러스 서비스’라 불리고 있습니다. 기존 워런티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고 6 km까지 1-4회 소모품을 교환해 주는 방식입니다. 횟수로 제한하지 않고, 운행 거리별 교환 목록이 나열되어 적절한 시기에 관리를 받을 수 있도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아우디 1




 

* 소모품 목록 :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실내공기필터, 브레이크패드()

 



 

 이와는 별개로 A8 전용 프로그램을 따로 내어놓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카 서비스 플러스 서비스’라고 부르고 소모품 교환을 추가로 더 해주는 상품입니다. 가격이 명기되어있지 않지만, 두 상품의 가격은 꽤나 차이가 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아우디 2





 

물론 서비스 별 패키지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지요.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아우디 3




 


4. 폭스바겐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폭스바겐

출처 : automonitor.pt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파사트

출처 : www.tarataiki.com



 참고로 같은 폭스바겐 그룹이지만 아우디의 워런티 정책과 폭스바겐의 워런티 정책이 약간 상이합니다. 폭스바겐은 3년간 거리에 상관 없이 무상보증을 실시합니다. (말씀 드렸듯 아우디 코리아의 워런티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패키지 프로그램이 있는 아우디와 달리 폭스바겐은 소모품 교환 패키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3년간 부품별 1회 – 4회의 소모품을 교환해주며, ‘폭스바겐 서비스 플러스’라 불리웁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폭스바겐1


엔진오일, 오일필터, 연료필터, 실내공기필터, 미션오일, 스파크플러그


 

 


 다음은 일본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 사랑받는 일본 브렌드 렉서스와 인피니티를 살펴보겠습니다.




5. 렉서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렉서스

출처 : proturbo.ru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렉서스 LFA

출처 : www.motorauthority.com


 

 일본계 자동차가 독일계 보다 더 긴 무상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렉서스는 4 10km의 워런티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소모품 교환 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합니다. FMS (Free Maintain Service)’를 통해 엔진오일, 오일필터를 4회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1회 교환해 주는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렉서스 1




 소모품 패키지 상품도 별도로 있어 ‘렉서스 프리미어 서비스 패키지’를 통해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필터 교환을 각 3회 씩 제공합니다.

 







6. 인피니티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인피니티

출처 : www.micksauto.com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인피니티 Q50

출처 : oilreset.com


 

 인피니티 역시 4 10 km의 무상 보증기간 정책을 운영합니다. 또한 TOE (Total Ownership Experience) 라는 상품을 통해 3 6 km의 소모품 교환을 제공합니다. 횟수가 공지되어있지 않지만, 으레 다른 브랜드와 같이 세부 프로그램 설명에 횟수 제한이 되어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인피니티 1

 



 인피니티는 특이하게 TOE에 무료 주유 서비스와, 숙박비 서비스가 포함되는데요. 주유 서비스는 연 2, 숙박은 차량 고장으로 운행이 어려줘 졌을 경우 교통비 혹은 숙박비를 제공해준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7. 푸조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푸조 로고

출처 : www.netcarshow.com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푸조 308

출처 : www.carsguide.com.au



 이제 마지막입니다. 푸조를 살펴보겠습니다.

 

 푸조는 다른 독일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3 6 km의 무상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런티 익스텐션 프로그램으로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데 5 16km 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만 공지되어있을 뿐, 세부 내용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유지비 절감을 위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제안들 푸조 1



 

 폭스바겐을 포함한 7개의 브랜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기본 3 6km의 보증기간을 가집니다. (아우디는 별도 확인 필요)


일본 브랜드는 4 10km로 다소 기간이 긴 편입니다.


소모품 교환용 패키지 상품은 모든 브랜드에서 판매 중입니다.


BMW의 상품으로부터 연간 유지비가 130 만원 정도임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3시리즈)

 


 홈페이지를 둘러 보다 보니 모든 브랜드가 부품 가격을 공지하고 있었습니다. 부품가격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로 고고싱.




위저드아이언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

    렉서스의 워런티 프로그램은 계속 변합니다.
    현재로서는 4년 10만 킬로미터의 워런티에 (최초 구매자에 한하여) 10년간 20회의 엔진오일 오일필터 무상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1회 무상 교환은 이미 기술하셨구요.
    꽤 오랫동안 이 정책이 유지되고 있네요.
    또한 하이브리드 부품에 대하여 10년 20만 킬로미터(혹은 시기에 따라서 5년 8만 킬로미터 등 다양하게) 무상 보증이 시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2015.07.01 19:11 [ ADDR : EDIT/ DEL : REPLY ]
  2. 참좋은내용이네요

    2016.05.06 23:45 [ ADDR : EDIT/ DEL : REPLY ]
  3. 렉서스 최초구매자라 함은 중고차사면 못받는다는 말인가요?

    2016.05.06 23:46 [ ADDR : EDIT/ DEL : REPLY ]
    • 찾아보니까 다음과 같이 나와 있네요. 승계가 되는 모양입니다 ^^



      보증 기간 내에 차량의 매매, 기증 등으로 인하여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잔여 보증 기간에 한하여, 보증을 승계 받을 수 있으나 해당 차량의 보증서도 필히 인수하셔야 하며, 본 보증서에 기술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판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2016.05.07 02:02 신고 [ ADDR : EDIT/ DEL ]
  4. 벤츠도 내용 틀렸네요
    3년 또는. 10만km에. 모든소모품과 일반부품 동력계통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6.05.08 00:0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