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기사 - 한진해운 이탈리아호 선박사고
※ 마지막 업데이트
최근 (1월8일) 확인된 내용으로는 한진 이탈리아호가 피해자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죠.
※ 추가 업데이트
싱가폴 말라카 해협을 항해하는 선박의 등화관제 규정이 있었습니다. 이런 규정에도 여전히 사고가 발행하는 지역인가 봅니다.
출처 : 한국선급KR
1. 다음 선박은 수직선상에 3개의 녹색전주등으로 구성된 야간등화를 게시하여야 한다.
a) 항구 또는 묘박지에서 출항하여 통항분리대(TSS)에 진입하기위하여 TSS 또는 싱가폴해협의 요주의 (민감)해역을 가로지는 선박 및
b) 싱가폴해협의 TSS에서 항구 또는 묘박지로 진입하기위하여 TSS 또는 싱가폴해협의 요주의(민감)해역을 가로지는 선박
2. 그러한 야간등화는 다음 선박에 게시되어야 한다.
a) 총톤수 300톤 이상 선박
b) 길이 50미터 이상인 선박
c) towing or pushing에 종사하는 선박으로서 합계 총톤수 300톤 이상 또는 결합길이 50미터 이상인 선박
3. 이 개정규칙은 2011.7.1 싱가폴 현지시각 00:00시부터 적용한다.
최근 S-oil 지분 매각등으로 자구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한진해운입니다만, 설상가상인지 작년 12월 29일 싱가폴에서 선박 충돌사고까지 발생했습니다.
10,000 TEU (20피트 컨테이너 10,000개 수용가능) 규모의 컨테이너선인 한진 이탈리아(Hanjin Italy)가
LNG 탱커인 알 가라파(Al Gharrapa)와 말라카 해협에서 충돌하였다는 외신의 기사인데요.
출처 : seanews.com.tr
출처 : report themeditelegraph.com
출처 : news.odin.tc
사진으로는 다행히 파손상태가 크진 않습니다. 화물도 모두 무사한 것으로 보이구요.
사고 원인이야 조사 중 이겠지만 한진 이탈리아는 우현 중간부분, 알 가라파는 선수부분이 일부 파손된 것으로 보아 경미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출처 : www.themeditelegraph.com - All photos by Haryadi
한진 이탈이아호는 2011년 현대 삼호중공업에서 진수되었으니 비교적 신조함에 속하는데요. 이 사고가 사운에 액땜이 되기를 기원할 뿐입니다. :)
'기타공학 > 선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월호 사고구조에 투입된 해군 구조구난함에 대하여 (0) | 2014.04.18 |
---|---|
선박일까 비행기 일까 세계 최대의 위그선에 대해서 (0) | 2014.04.14 |
고속 수중익선을 자세히 살펴보자 (0) | 2014.03.17 |
단신 - Marcopolo호가 영국 해협에서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0) | 2014.02.27 |
현재 진행중인 최신예 스텔스 전투함의 삽질들 (2) | 2014.02.23 |
세계 최강 씨울프 공격원잠에 대하여 (0) | 2014.02.15 |
알쏭달쏭 기준이 여러가지인 선박의 배수량에 대하여 (4) | 2014.01.11 |
디젤 잠수함을 준원잠 수준으로 끌어올린 AIP시스템 (4) | 2014.01.05 |
녹 네비스, 맥키니 몰러, 세계 최대의 선박들 (4) | 2013.12.27 |
높은 파도를 넘다 - 황천 기상에서 바다가 무서운 이유 (0) | 2013.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