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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와 자동차 회사/시승,방문기,리뷰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디자인 공개를 기다리고 있는 국산 신차들 - K7, 에쿠스, 아반떼



 하반기에 출격을 기다리고 있는 풀 체인지 된 국산 신차는 현대의 아반떼, 에쿠스와 기아의 K5, K7 그리고 쉐보레의 스파크 정도 입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K5www.kia.co.kr




 물론 티볼리 디젤이나, 트랙스 디젤 등의 파워트레인 변경 모델들이 있긴 하지만, 개발자 입장에서야 신차지 시장에서는 그렇지 않으니 접어 두기로 하죠. 쉐보레 임팔라는 좀 애매한 케이스로군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쉐보레 임팔라 미드나잇media.gm.com




 이중 K5, 스파크는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임팔라는 양산중인 모델을 들여오는 거라 모르실 분은 없을 듯 하고….

 

 남은건 에쿠스, K7, 아반떼 입니다. 에쿠스는 현대의 기함, K7는 기아의 대표 모델이라 의미가 크고, 아반떼는 현대의 주력 차종인 관계로 떨어진 현대의 실적을 끌어올릴 기대 차량으로 의미가 큽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현대 아반떼www.bestnewcars.net




 그래서 그런지 보안이 철저하여 디자인이 짐작조차 되지않는 에쿠스, K7과 달리 아반떼는 예상 랜더링이 쉽게 찾아지는데요. 해외의 자동차 전문 잡지들이 엘란트라 GT의 디자인으로부터 유추하여 만든 사진들이 존재합니다.

 



CARSCOOPS.com


CARSCOOPS.com




 예상도로만 보면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버리고 LF, 제네시스와 같이 보수적인 디자인으로 회귀하는 느낌입니다. (물론 랜더링이 맞다는 전제지만요)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i40 디자인과 비교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i40




 에쿠스와 K7은 거의 담요수준의 위장막을 씌우고 다니네요. 돌출된 라디에이터 그릴에 샤프한 느낌의 헤드램프가 달린 걸로 보아 전면 만큼은 제네시스와 유사한 컨셉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후면은 전혀 짐작조차 가질 않고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에쿠스 1www.autoevolution.com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에쿠스 2www.autoevolution.com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에쿠스 3www.autoevolution.com




 플래그쉽 모델은 파격보다는 안정적인 디자인을 가져가는 지라 강렬한 임팩트를 주진 않을 겁니다. 얼마나 정돈되고 성숙한 형상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K7K5와 같이 현재의 디자인을 다듬는 수준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K9 1TopSpeed.com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K9 2TopSpeed.com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K9 3TopSpeed.com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K9 4TopSpeed.com




 이미 신형 쏘렌토에서 있었던 디자인 변경이 샤프하면서도 보수적인 형상이었음을 떠올려 보면, 기존의 디자인에서 튀지 않는 수준의 터치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전면 그릴은 더 크게, 헤드램프는 더 날렵하게 다듬으면서 완성도를 높이는 정도일까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산차 랜더링, 위장막 차량 사진들 쏘렌토www.kia.com





 그나저나 두 차량의 사진은 정말 찾기가 어렵네요. 궁금한데 빨리 신차가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저드아이언



  • sephia 2015.07.11 09:10 신고

    K7이 기함은 아니죠. 그 위로 K9가 있는데...

  • sihyun 2015.07.11 22:58

    안녕하세요 위저드아이언님, 한국지엠 바이어라는 포지션에 대해 인터넷에서 알아보다가 위저드아이언님을 알게되서 블로그 방문하게되었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tier1 supplier (엔진 - 시스템관련) 어카운트매니저를 하고 있고 GM 을 주로 맡고있습니다. OEM으로 이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혹시 괜찮으시다면 하고계신 일에 대해서 좀더 이야기 나눠보고싶습니다. 이메일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 이메일주소는 sihyun@umich.edu입니다.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12 17:00

    i30가 우리나라에선 유러피안 프리미엄이라 불리며 마치 아반떼의 상위모델인냥 판매 되고 있지요.
    하지만 외국시장에서는 아반떼를 기반으로한 해치백 모델이지요. 그래서 이름도 엘란트라 GT이구요.
    위의 랜더링 추측도도 그러한 것에 기반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i30와는 전혀 별개의 디자인을 가질 것 같습니다.
    i30는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었고, 아반떼는 완전히 풀체인지 되는 것이니까요.
    오히려 아반떼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i30가 다음번에 비슷하게 따라가는 빙식이 될 것 같습니다.

    • wizard_IRON 2015.07.12 13:19 신고

      어래, 그러고 보니 i30이 아반떼보다 가격이 비쌌네요, 현대도 그렇고, 쉐보레도 그렇고 해치백이 세단보다 비싸요 -_-a

      아반떼나 소나타 같은 간판모델이 i 시리즈 디자인을 선도한단 말씀이시군요. 분석력이 날카로우십니다! ^^

      근데 디자인의 완성도라고 해야하나, 최근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은 센세이셔널하진 않은 것 같아요. 아직 프리미엄 브랜드처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갈 단계는 아닌 것 같은데.... 이번 아반떼어서 진화가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12 17:04

      '13년 출시된 2세대 제네시스부터 어느정도 형태를 갖춰가기 시작한 플루이딕 스컬프쳐가 이제 형태를 자리잡고 있으니까, 말씀대로 디자인 아이덴디티가 다듬어지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죠.

      센세이셔널한 디자인은 플루이딕 스컬프처 1.0인 YF 소나타 때의 삼엽충 사건 때문에 당분간은 좀 자제(?)할 것 같습니다.

      고성능 디비전인 N이 i30 를 필두로 해서 준비 중에 있으니 여기서 뭔가 획기적인 변화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30 보다는 벨로스터로 고성능 모델을 만들면 참 좋겠다 생각되는데 "성능 좀 나오는 패션카"라는 범주에서 못 벗어나더라구요 ㅜ (제네시스 쿠페도 죽을 쑤고 있는 마당에 시장성이 문제겠지만요...ㅜ)

    • wizard_IRON 2015.07.12 22:12 신고

      삼엽충.... ㅋㅋㅋㅋ 오랫만에 듣는 벌명이네요.

      N이 i30으로 나온다니, 관심 갖고 좀 찾아 봐야 겠습니다. 저는 막연히 WRC i20이랑 벨로스터일 거라고 생각 했었는데, 벌써 뭔가 구체적인 움직임이 있는 모양이군요. 몰랐습니다..... -_-a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12 23:41

      i30의 고급화 버전으로 나온다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매체들이 i30를 기반으로 나온다고 예측하고 있고, 실제 시범주행차도 i30입니다.

      관련 기사 첨부해드립니다 ^^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