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만의 모습을 벗어 더욱 기대되는 SM7의 또 다른 이름 탈리스만 공개
* 글 발행 이후 탈리스만은 SM6로 양산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얼마 전 르노의 플래그쉽 모델인 탈리스만 신차가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아우디 A4와 폭스바겐 파사트를 잡기 위한 컴팩트 프리미엄 세단으로 발표 되었지요.
프레스킷 - group.renaul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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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롭게도 현재 르노삼성의 SM7이 탈리스만의 이름을 달고 수출 중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기사들이 SM7의 후속으로 이번 탈리스만을 주목 하고 있습니다.
www.inauto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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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에서 SM7은 가격으로만 볼때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에 포지셔닝 되어있으므로 충분히 가능성 있는 소리 일 수 있습니다.
실제 1세대 페이스리프트인 뉴아트의 경우 제네시를 경쟁 상대로 지목했다 네티즌의 뭇매를 맞기도 했지요. 중형 세단인 티아나를 베이스로 하고 있었기에 홍보에 무리수가 있었던 건 사실입니다.
motoren.wordpres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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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SM7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휠베이스가 늘어나긴 했지만 분명 SM5 같은 르노의 래티튜드를 베이스로 개발이 되었고, 래티튜드는 준대형 보다는 중형에 가깝습니다.
www.carstyling.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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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렇게 개발된 SM7이 르노의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르노는 프리미엄 세단이 상당히 취약했는데 SM7이 훌륭히 메워줄 수 있었지요. 탈리스만이라는 이름을 달고 수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이번에 같은 이름의 신차가 르노 본사에서 출시 된 겁니다. SM7의 후속이 바로 이 모델이 되리라 강하게 시사하고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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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은 터보에 150마력 / 200마력 두 버전이 있고 7단 EDC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디젤도 110 마력 130마력 두 가지로 6단 수동, 7단 EDC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사량이 된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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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을 보면 이제까지 이해하기 힘들었던 르노만의 특유의 분위기를 버리고 환골탈태한 모습인데요. 과연 르노삼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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