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기타 재미난 이야기들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

10월에 예정된 2015 지상군 페스티벌, 사천항공우주 엑스포, ADEX 에어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쌀쌀해 지면서 벌써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낍니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봄 가을에 각종 밀리터리 관련 행사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올 10월에만 굵직굵직한 행사가 세 가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1



 2013년에 한번 가 보았는데, 생각보다 볼만한 거리가 많습니다. K200 장갑차에 아이들을 태운 후 실제 주행하는 이벤트도 있고, RC헬기 대회도 열립니다. 올해는 드론 레이싱도 열린다고 하니 풍성한 볼거리가 예상됩니다. 


 충남 계룡대에서 행사가 진행되므로 간단한 간식은 챙겨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앉아있을 공간도 별로 없으니 작은 캠핑용 의자 하나씩 가져가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2




 위의 지상군 페스티벌이 육군 주관으로 열린다면,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공군 주관의 에어쇼 입니다. 올해 개최되는 ADEX는 상업성이 짙은 행사인 반면, 이 행사는 지상군 페스티벌과 같은 성격의 공개행사 입니다. 


 엑스포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은 들른 적이 있지요. 꽤나 볼거리가 많아 지역주민에게 사랑 받은 행사입니다.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3




 올해 F-22가 시범비행을 한다고 해서 들썩들썩하는 에어쇼입니다. 매 2년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국내외 다양한 항공 산업을 접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성


 2015년에는 에어쇼에서 유달리 사망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편인데요. 덕분에 안전이 매우 강조된 상태에서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실제로 2013년에는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블랙이글의 비행이 머리 위가 아닌 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2012년 이후 열리지 않는 오산 에어 파워데이는 올해도 별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맘 때면 열리던 오산베이스 기지 공개 행사로 일반 에어쇼에서 보기 힘든 U-2같은 전략 장비를 볼 수 있는 알짜 행사라 인기가 많았습니다. 2013년 연방정부가 예산편성 셧다운에 돌입되면서 같이 취소되었는데요. 이후 3년동안 행사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4namu.wiki




 마찬가지로 올해 예정된 해군창설 70주년 국제 관함식 소식 역시 아직을 들리지 않는군요. 북한과의 상황이 이러하니, 열리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건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아요.


 거의 모든 행사가 10월에 몰려 있는 것 같은데요. 볼거리가 풍성한 가을 행사에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가을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하기 좋은 에어쇼, 페스티벌 일정 정리5http://www.airforce.mil.kr:8081/






위저드아이언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