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말리부. 디자인은 이미 호평. 남은 건 가격 뿐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1gmauthority.com



 쉐보레의 디자인이 갈수록 세련되어 지면서, 해외에 먼저 출시된 모델들이 언제쯤 국내에 출시될지 기대를 불러오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임팔라가 이미 인기몰이를 해서 안작 중이고, 다음으로는 신형 말리부가 대기 중입니다. 말리부의 경우 아직 한국지엠으로부터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업계에서는 구체적인 양산일까지 언급하며 거의 양산을 확실시 하는 분위깁니다.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2쉐보레 임팔라 / www.cargurus.com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3쉐보레 말리부 / media.chevrolet.com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4쉐보레 크루즈 / www.car-revs-daily.com




 신형모델의 디자인을 보면 준대형인 임팔라, 중형인 말리부, 준중형인 크루즈 모두 동일한 아이덴티티가 녹아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임팔라가 생각보다 선전하고 있는 만큼, 말리부 역시 가격만 괜춘하다면 나쁘지 않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문제는 가격입니다. 북미 말리부는 1.5L 터보, 1.8L 하이브리드, 2.0L 터보 이렇게 세 버전이 있고, 1.5L 터보 엔트리 모델의 경우 공장도가 권장가, 세금제외 (MSRP)가 2만 2,500 달러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세금이 붙지 않은 상태로도 1,200원 환율을 감안하면 2천7백만원입니다. 쏘나타 2.0L의 시작가가 2천250만원이므로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만약 비슷한 수준으로 출시된다면, 배기량이 낮으면 더 싸야 한다는 우리나라의 정서(?)도 있어, 가격저항이 생각보다 심할 수 도 있습니다.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5www.motortrend.com




 하지만 수입차인 임팔라가 시장의 예측과 달리 꽤나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 되었었지요.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에 힘입어 예상 외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이 내수 점유율 확대를 천명한 만큼, 말리부 역시 예상을 깨고 상당히 괜춘한 엔트리 가격이 책정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블로거가 구체적인 가격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만, 가격은 초미의 관심사이자 중요한 보안사항이므로 양산 직전까지 공개되지 않습니다. 언급된 가격은 추측된 가격이나 검토되는 여러 가격중 하나라고 보는 편이 맞겠지요. (실제와 다른 가격을 흘려 시장의 반응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중형차, 준대형차 시장은 수입차의 약진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쏘나타의 입지는 확고했는데요. 쉐보레 말리부 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의 SM6가 출시되게 되면서 이들 시장의 점유율 경쟁은 한층 더 가속화 될 전망입니다.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6www.motortrend.com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7www.autos.ca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8gmauthority.com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9www.caranddriver.com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10


초간단 리뷰 - 출시가 확실시 되는 신형 말리부의 성공조건11www.newcarsinterior.xyz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건뭐라

    벌써 신형 말리부 노리고 계신다며, 총알을 모으고 계신분이 있습니다.
    매형이 직원분이라 가족할인 받아서 산다고 자랑하시더라구요... 쳇ㅠㅠ

    2016.02.03 09:26 [ ADDR : EDIT/ DEL : REPLY ]
    • 제 근처에도 디자인이 괜춘하다면서 총알 모으고 있는 분들이 제법 있더라고요. 저는 6년된 차 앞으로 6년을 더 타야 할 것 같은데 말이지요. 쩝쩝 -_-;;;;;;;

      2016.02.03 10:32 신고 [ ADDR : EDIT/ DEL ]
    • 이건뭐라

      전 벌써 12년된 차를 타고 있는데요 뭘..
      앞으로 5년 더 탈 계획입니다ㅋㅋㅋ....ㅠㅠㅠㅠ

      2016.02.03 11:56 [ ADDR : EDIT/ DEL ]
    • 헉...... 대단하십니다. 거진 20년인데 차량관리를 잘 하신 모양이네요 ^^;;;;

      2016.02.03 12:15 신고 [ ADDR : EDIT/ DEL ]
    • 4월14일이 딱 16년이네요. 말리부1.5T 탐납니다.

      2016.02.27 19:36 [ ADDR : EDIT/ DEL ]
  2. MSRP는 공장도가격의 의미가 아니라 권장가격의 의미가 더 큽니다.

    2016.02.08 09:02 [ ADDR : EDIT/ DEL : REPLY ]
    • 원래 의미는 권장가격이 맞아요. 사실 안그래도 권장소비자 가격으로 썼다가 세금때문에 혼선이 있을까 싶어서 수정했습니다 ^^;;;;

      2016.02.08 23:09 신고 [ ADDR : EDIT/ DEL ]
  3. 말 리부 성공조건은 지엠이죠.....마케팅 너무 못해요....현대차에 참 좋은 우군이죠. 반현대 정서의 수혜자 자격을 스스로 벗어 던지는 속마음....너무 속보임. 글로벌 지엠이기에 내수시장 안커보이겠지만 현대 내수시장서 수익 나서 글 로벌 현대하는거 잊 지맙시다.

    2016.02.27 19:40 [ ADDR : EDIT/ DEL : REPLY ]
    • 마케팅은 곧 돈인데, 자동차 시장에서는 현대가 거의 판을 꽉 쥐고 있다고 하더군요. 지엠이 만약 한국 시장을 정말 공격적으로 장악하려고 마음먹는다면, 한국지엠이 아니라 지엠 본사차원에서 전략이 짜져야 한다고 행각합니다~

      2016.02.28 20:21 신고 [ ADDR : EDIT/ DEL ]
  4. 기사에
    소나타 뒷모습 사진도 섞여 있는거 아님?;

    2016.02.27 20:17 [ ADDR : EDIT/ DEL : REPLY ]
  5. 쉐보레가 가격을 공격적으로 낮춘적은 없었죠
    3사가 균형을 잡아 서로 경쟁하는게 소비자한테는 해피합니다

    2016.02.27 20:37 [ ADDR : EDIT/ DEL : REPLY ]
  6. 그래봤자 인터넷 슈퍼카 ㅋㅋ

    2016.02.27 21:18 [ ADDR : EDIT/ DEL : REPLY ]
  7. 그거하나알려줄까? 한국버젼앞에그릴바뀐다 ㅋㅋ완전깨서 안삼

    2016.02.27 22:02 [ ADDR : EDIT/ DEL : REPLY ]
  8. 괜춘한 => 괜찮은

    2016.02.27 23:16 [ ADDR : EDIT/ DEL : REPLY ]
  9. 괜춘한 => 괜찮은

    2016.02.27 23:16 [ ADDR : EDIT/ DEL : REPLY ]
  10. 개나타 k5택시 보단 좋을듯 하네요

    2016.02.27 23:27 [ ADDR : EDIT/ DEL : REPLY ]
  11. 기자가 ㅂㅅ인가? 말리부는 국내생산이란 말이다. SM6가 유럽가격으로 책정하디? ㅉㅉㅉ

    2016.02.28 02:29 [ ADDR : EDIT/ DEL : REPLY ]
  12. 뭐지 이딴걸 기사로 쓰다니

    결론지어진게 하나도 없고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하네

    2016.02.28 08:55 [ ADDR : EDIT/ DEL : REPLY ]
  13. 말리부 출시되면 sm6랑 비교해서 사야징

    2016.02.28 09:10 [ ADDR : EDIT/ DEL : REPLY ]
  14. 크루즈랑 트래기 동급최강 가격보라...
    sm6보다 비쌀수밖에없다

    2016.02.28 09:19 [ ADDR : EDIT/ DEL : REPLY ]
  15. 들리는 정보에 의하면 젠3미션이 들어가고 하이브리드는 cvt 미션 들어간다네요. 이러면 시장에서 밀릴듯합니다

    2016.02.28 10:54 [ ADDR : EDIT/ DEL : REPLY ]
  16. 쉐보레도 SM6가격 보고 고민이 많을 겁니다. 시장경제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게 되겠죠.

    2016.02.28 12:09 [ ADDR : EDIT/ DEL : REPLY ]
  17. 그릴이 바뀐다는게 번호판 부착하는곳에 크롬 그릴을 그냥 플라스틱 면으로 교체한다는 이야기~
    스파이샷으로도 많이 나왔죠

    2016.03.01 23:10 [ ADDR : EDIT/ DEL : REPLY ]
  18. 괜춘한이 뭡니까 괜춘한이... 한 단어에 눈살 찌푸리게 만드는 글이었네요.

    2016.03.02 06:46 [ ADDR : EDIT/ DEL : REPLY ]
    • 괜춘한으로 계속 테클거시는 분이 돌아 오셨군요. 다른건 나쁘지 않았다는 이야기로 받아들여도 되나요? ^^;;;;;; 그냥 인터넷어라고 보시고 받아들여주세요. 딴 신조어들도 많잔아요. 안습, 제곧네 같은것들이요 ㅡ,.ㅡ

      습관적으로 쓰는 인터넷어들 좀 다듬어 봐야겠습니다. 딱딱하게 쓰지 않으려고 넣은 건데, 계속 안좋게 보시니 습관을 좀 바꾸어야겠어요.

      앞으로 발행될 글들은 모두 수정해 놓았습니다만, 이글은 발행 된지가 좀 되어서. 그냥 나둬 놓을께요.......

      2016.03.02 11:06 신고 [ ADDR : EDIT/ DEL ]
  19. 2.0 자연흡기가 없다는게 문제인거 같은데.
    1.5터보는 SM6 1.6터보처럼 2500cc급 엔진을 대체하는거고 2.0터보는 3500cc급 엔진을 대체하는거니까

    결국 국내 중형차 소비자가 선호하는 2000cc급 엔진보다 상급 라인만 존재한다는거.

    가격은 비싸고 배기량은 낮은 1.5터보를 주력으로 하기엔 매니아층 외엔 꺼리게 될거고.
    한국형 모델에만 2.0자연흡기를 올린다 해도 GM이 더이상 주력으로 쓰지않아서 도태되버린 파워트레인이라 분명히 2016년 신차에 들어가기엔 불만족 스러울게 뻔하고.

    2016.03.03 04:07 [ ADDR : EDIT/ DEL : REPLY ]
    • 흠.... 파워트레인의 트랜드는 보통 4-5년전 국제유가 상황이 반영되는데, 지금 유가로 보면 확실히 다운사이즈 추세에 제동이 걸릴 수 있겠단 생각도 들어요. (어짜피 CAFE가 있어서 더 작게는 안되어도 유지는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유가가 유지되고, 개발기간이 짧은 업체들이 발빠르게 대응하면 최소 2-3년 후에나 만족스러운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 이미 다양한 라인업을 가진 현대같은 메이커는 만만세 승리로군요. ㅡ,.ㅡ

      2016.03.03 10:16 신고 [ ADDR : EDIT/ DEL ]
  20. 다른 글들에 비해 댓글이 엄청 많네요.
    그만큼 신형 말리부에 관심들이 많다는 뜻이겠죠
    우리나라는 법적으로 앞쪽에도 번호판이 부착되어야 하니
    어쩔 수 없이 그릴 일부분을 납작하게 해서 번호판을 부착해야겠지요....ㅠㅠ

    2016.03.14 21:1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