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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hers/장난감 - 키즈라이프

예상보다 화려했던 42041 레고 레이싱 트럭 조립



실제 레이싱 트럭을 느낌을 잘 재현해낸 테크닉 모델



 지난 레고 테크닉 42039 내구 레이스카 이후 두 번째 중형 테크닉 모델입니다. 



 이 모델도 나름 사연이 있는데... 아이를 잘 꼬셔서(?) 설날 세뱃돈으로 강매를 시켰습니다. 아빠는 손맛보고, 아이는 트럭이 생기고 ,꿩잡고 알먹고 둥지띁어 불떼고 윈윈. '아빠가 잘 만들어 줄께......ㅋ' 



 오로지 엄마만이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쳐다볼 뿐입니다. -_-;;; 눈치를 보며 조용히 박스를 올려서 앞뒤로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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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스 크기는 큽니다만 생각보다 두께가 두껍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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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 모델로 레이싱카의 조립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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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모델의 기믹은 트럭의 헤드부 개방, 스티어링휠 턴 정도로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덩치에 비해서 약간 시시한 편이라 그다지 기대는 하지 않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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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모델 역시 트렁크가 열린다는 특징 외에는 두드러지는 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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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립설명서는 두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샤시부, 하나는 캐빈부 라고 생각 했지만....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두 권으로 갈라진 이유는 딱히 없어 보였습니다. 얇게 두 권이 두껍게 한권 보다 만들기 더 쉬운 모양이지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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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부품을 꺼내어 나열해 보면 생각보다 부품수가 적네? 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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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뜯어서 풀어헤쳤더니, 숫자가 작진 않습니다. 그래도 부품 자체가 덩치가 큰 편이라 솎아내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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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의 크기가 이 정도면, 완성된 모델의 크기가 대충 가늠이 가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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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덩치에 맞게 긴 막대 파트들이 제법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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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행히 소형 부품용 박스가 따로 들어있어서, 여기에 핀들을 투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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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립을 시작합니다. 몇 개 붙이다 보니 어느새 13번으로 넘어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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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고 테크닉이 자동차의 구조를 잘 재연하는게, 저기 저 스티어링용 랙 기어를 보세요. 어떻게 바퀴의 방향을 바꾸는지 만들어 가며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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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짤로 보니 더 잘 보이시지요? 웃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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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귀여운 엔진찡을 조립해 줄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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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8 엔진이라 실린더 블록을 네 개씩 두 세트로 준비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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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 번 보면서도 감탄을 금치 못하는 엔진의 구성. 피스톤이 간단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재현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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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록 구조물에 조립된 피스톤과 크랭크 축을 아잉, 조심스레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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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8 엔진이 완성되었습니다!





 크랭크 축을 돌리면 피스톤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뒷바퀴에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해 줍니다. 아.... 레고니까 바퀴가 엔진을 돌리게 되나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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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닥에서 본 모습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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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실차와 같은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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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비된 엔진을 준비된 샤시에 장착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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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한 30% 정도 조립이 끝났습니다. 여기에 뒷바퀴 구동축과 운전석 캐빈을 올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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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퍼렌셜 기어, 차동기어를 만들기 위한 특수 기어입니다. 통 전체가 돌아가며 좌우 회전력을 조절해 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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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어 안에 기어가 들어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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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큰 기어 바깥에는, 엔진으로 연결되는 샤프트 축을 끼워주게 됩니다. 그러면,





 이런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회전 속도를 다르게 가져갈 수 있어요.





 이제 이걸 연결하면 하부 샤시의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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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움짤만한게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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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을 올려주기 시작합니다. 이제 한 70% 작업이 끝났다고 보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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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아니었어요. -_-;;; 스티커 신공을 펼쳐야 한다는 걸 까먹었지요. 이게 큼직해서 붙이기는 편한데, 시간을 제법 잡아 먹습니다. 이때까지 한 시간 반 정도 걸렸는데, 조심조심 붙이느라 한 30분 정도 추가 시간이 걸렸었어요. 이놈의 수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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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다 붙여놓고 나면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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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자기해 보이는 운전석도 조립해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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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슬 트럭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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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면부 역시 스티커 신공으로 잽싸게(?) 마무리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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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의 끝났습니다. 범퍼만 붙이면 완성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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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 크기와 비교해본 모델의 사이즈입니다. 묵직하니 손맛이 제법 좋아요. 마지막 마퀴와 범퍼를 조립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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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시간여에 걸쳐 드디어 완성품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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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문이 열리고.... 붙일 땐 몰랐는데 코뿔소 한마리가 그려져 있었군요.





 번호는 52번인가 봅니다. 밋밋할 수 있는 옆면이 스티커로 인해 화려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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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드 패널? 가드? 의 모습. 가드 너머로는 NOS로 짐작되는 모형이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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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스케일 모델이라고 사이드 미러도 달려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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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운전석의 핸들도 달려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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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 저기 붙어있는 스티커 덕분에 레이싱카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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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비 카고 트럭이라고 되어 있네요. 괜춘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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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붕 역시 맛깔스런 스티커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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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앞에 빨래판 같은 부품이 인상적이었는데, 라디에이터 그릴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별 거 아닌 부품이지만, 세세한 재현에 감탄이 절러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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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트럭처럼 운전석이 틸팅됩니다. 사실 저 캐빈 아래에 엔진이 위치해야 하지만, 그래도 실제에 가깝게 재현되어서인지 만족감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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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리(?) 의 바퀴를 돌리면 노란색 기어로 연결되어 바퀴를 움직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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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틸팅을 한 차량을 조금 멀리서 찍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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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기통 엔진이 외부로 드러나서 움직임을 직접 관찰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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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록 위에 헤드부로 장착되어 있는 둥근 부품은 인테이크 매니폴더 일까요 이그조스트 매니폴더일까요? 동글동글 귀엽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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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의 동력은 저기 크랭크 축에서 드라이브 샤프트로 연결되어 전달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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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면 범퍼는 비교적 단순하게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중형 모델에 단순하지만 실루엣을 잘 재현 해 낸 모델이었습니다. 보통 레고는 스티커가 모델의 디자인을 떨어뜨린다는 평이 많습니다만, 이 레이싱 트럭만큼은 스티커 덕분에 분위기가 더 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필요한 기믹만을 이용해서 대형 트럭을 재현한 42041 레이싱 트럭. 두 시간 동안의 테크닉 손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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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지난번 조립했던 42039 내구 레이스카와 기념사진 찰칵. 여덟시간 걸려서 조립했던 기억이 나는데, 덩치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자세히 보시면 덕지덕지 스티커로 뒤덮힌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리는 뭐 이미 포기했어요 하핫.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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