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드 스포츠/레이싱

[단신] 가까운 수도권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모터스포츠 레이싱 일정

봄가을 나들이 기간에 KSF, 슈퍼레이스의 용인, 송도 경기 일정이 잡혔습니다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는 주로 인제나 영암, 태백같이 수도권과 거리가 먼 곳에서 열려 왔습니다. 지리적 단점은 늘 흥행에 걸림돌이 되어 왔었지요. 








 그러던 차에 반가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슈퍼레이스의 일정이 확정되었는데, 용인 스피드웨이의 개막전, 7전의 개최가 확정되었습니다. 작년에는 KSF의 인천 송도 써킷에서만 한번 경기가 있었던데 반해 올해는 무려 세 번의 경기가 수도권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4.23 - 24 용인 스피드웨이 /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개막전


5.21 - 22 송도 도심서킷 / Korea Speed Festival 제2전


9.24 - 25 용인 스피드웨이 /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제7전








blog.donga.com




 슈퍼레이스는 여러 팀의 다양한 차량이 나와서 배기량 기준으로 경쟁을 벌이는 경기입니다. 일반 양산차량 뿐만 아니라, 스톡카라 불리우는 6천 CC 레이스 전용 차량도 나와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KSF라 불리우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은 현대의 지원으로 열리는 원메이크 레이스라고 보시면 되고요. 2014년에 무한도전팀이 나와 인기몰이를 하기도 했지요. 




www.hankooktire.com



www.superrace.co.kr




 두 챔피온쉽 모두 봄과 가을에 편성되어 나들이하기도 좋은 기간에 편성 되었습니다. 간만에 수도권에서 다양한 경기를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경기를 계기로 국내 모터스포츠가 활짝 꽃피워 흥행가도를 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