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상차로 변신한 자동차가 눈길을 질주하다




폭설관련 뉴스들을 보다보면 항상 눈길에서 미끄러지는 차량 영상이 등장하곤 합니다. 



자동차가 눈길에서 미끄러지는 건, 바퀴 달린 물체의 숙명일 겁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바퀴가 달려있는 모든 이동수단, 바이크, 자전거, 심지어 리어카 조차도 눈길에서는 자유롭지 못하니까요.



출처 : nauho.bg



뭐하러 눈오는데 기어나가지? 폭설 때 안 나가면 장땡이지!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폭설이 왔을 때 하필 몸이 아프다면? 비상식량도 떨어지고 전기도 끊긴다면?



출처 : sun-surfer.com



그래서 천조국의 일부 업체에서는 자동차를 설상차로 개조해주는 스노우 트랙이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퀴를 빼고 그자리에 탱크, 굴삭기에 사용되는 캐터필러를 장착하는 거죠. 



간단한 개조를 통해 일반 차량을 설상차로 변신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출처 : www.nps.gov



검색으로는 몇 업체가 꽤 유명한 듯 합니다. 



우선 아메리카 트랙 트럭 - America Track Truck (사이트 클릭) 이라는 업체에서는 '도미네이터' 트랙 시스템이란 이름으로 개조 킷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홈페이지에는 가격이 공지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 보아, 트랙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2009년 당시 약 만불 (9백만원) 정도 였다고 하네요.



출처 : stuffmenlike.com


출처 : www.cherokeeforum.com


출처 : murmurcreekobservatory.blogspot.com



덕분에 픽업트럭 뿐만 아니라 일반 승용차에 적용한 동영상도 확인됩니다.






조금 고급 킷을 제공하는 곳으맷트랙 - Mattracks (사이트 클릭)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위의 '도미네이터' 시리즈 보다는 가의 트랙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사이즈별 용도별로 다양한 제품군이 구비 되어 있어요.



심지어, 농업용 트랙터, 사륜 바이크에 달 수 있는 모델도 찾아지는군요. 다만 가격이 조금 쎄서 2만불에서 5만불 사이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출처 : www.tuningphotos.com


출처 : www.flickr.com


출처 : flickrhivemind.net


출처 : jaredthecarguy.blogspot.com



여담으로 얘들은 파워보드라는 재미난 물건도 판매하는데, 



굳이 표현하자면 보드형 스노우 모빌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 해 보시죠.







마지막으로 트랙엔고  - Track N Go (사이트 클릭) 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노우 트랙입니다. 



이 업체의 트랙은 조금 독특한데, 별도 개조가 아닌 트랙을 바퀴 위에 덧대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덧신을 신듯 띄었다 붙였다 하 듯 말이지요.



우리나라 환경에 가장 적합한 스타일이 아닐까 싶어요.



출처 : www.aetherapparel.com


출처 : uncrate.com


출처 : mandesager.dk


출처 : Trucktracks.com



가격도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데 2만 5천 불 (2천 2백만 원) 정도라고 하니 나쁘지 않은 편이구요. 



아래 동영상을 확인하면, 장착하는데 채 10분이 걸리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성능이 나쁘지 않고, 가격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데요. 



영동지방에 잦은 폭설로 많은 피해가 발생 했을 때,  지자체에서 이런 킷을 구비 해놓으면, 피해지원이 보다 원활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Posted by wizard_IR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크루즈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서는 유용할듯 보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지자체에서 구매해 두고 사용하면 유용할듯 합니다.

    그런데 승차감은 그렇게 좋지않을듯 보입니다.(아. 하긴 궤도에 승차감을 이야기 하면.. 그렇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다닐수 있다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물론 눈길 과속은 금물이지만).

    2014.10.16 22:22 [ ADDR : EDIT/ DEL : REPLY ]
    • 헐... 크루즈님, 글 처음부터 정주행 중이시군요. 캄사합니다! 승차감도 안좋겠지만 예산압박에 비용도 문제일 것 같아요 ^^;;;;;

      2014.10.17 21:0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