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단신종합2016.08.30 00:30


주한미군이 운용 중인 기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




2012년을 마지막으로 열리지 않았던 오산 에어파워데이 행사가 올해 2016년에 다시 열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에 9월 24일, 25일 양일간 09:00 부터 17:00 까지 의 일정으로 행사가 진행된다고 올라와 있군요.







2015년 ADEX 서울 에어쇼와 비슷하거나 조금 작은 규모로 진행되는 느낌입니다. 공군의 블랙이글스와 U-2 비행 정도가 눈에 띄는 정도 입니다. 



2012년에는 F-22가 공개되어 많은 밀덕을 설레이게 했다고 하지요. 



www.osan.af.mil




저는 한 번도 가보지 못해서 가 볼까 고민 중인데요. 2008년 행사 이후 관람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서 2012년 행사에는 인산인해 수준이었다고 하는군요. 



www.army.mil




주변 고속도로의 정체, 그리고 주차장의 혼잡 때문에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기지 공개 행사 수준이므로, 대형에어쇼를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항공기 보다는 오히려 미군 기지 내를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둘러보면 마음이 편할 런지도 모르겠어요.



wikimapia.org




기지 내 입장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수이고, 소지품 검사가 진행되니 가급적 간단한 물건만 들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간단한 음식들도 판매한다고 하는데, 한국어, 영어가 뒤섞인 색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겠군요. 원화 달러 다 통용된다고 합니다.



www.kadena.af.mil




송탄역에서 셔틀버스가 운행되었다고 하니, 이번에도 배차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너무 붐비면 혼자서라도 1호선을 타고, 훌쩍 다녀오면 어떨까 싶습니다.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