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와 자동차 회사/자동차 회사 생활백서

한진해운 법정관리가 평범한 직장인에게 미친 영향


한진해운의 법정관리가 업무와 상관이 있다고요?



허허헛 웃음만 나오네요. 뉴스에 각종 대형 사건사고가 나오면 왜 이게 업무와 연결되는지 모르겠어요. 



한진해운 법정관리가 나랑 무슨상관? 이라고 생각했는데, 부품 공급이슈와 연결이 되어버리는군요. ㅜ_ㅜ



worldmaritimenews.com




법정관리 소식이 전해지자, 전 세계의 빛쟁이들이 달라 들어 선박을 압류하고 있댑니다. 물건을 싣지도 내리지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는데, 여기에 자동차 부품이 없을 리가 없죠.



한국GM 관계자는 “GM이 글로벌 아웃소싱을 하기 때문에 일부 부품 조달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세계 40~50국서 선박 억류·입항 거부…한진해운, 출항 전면중단 / 한국경제



이런 젠장…..



태국에 홍수가 났을 때도, 뭐 그런가 보다 했다가, 전자부품 수급에 문제가 생겼다고 허둥지둥. 아이슬란드에 화산이 폭발 했을 때도, 먼 유럽에 뭔가 있나 보다 했다가 비행기가 못 날아 부품이 없다고 허둥지둥. 



www.latimes.com



동일본 대지진 때가 대박 이었어요. 와 쓰나미가 무섭구나. 라며 멍 때리고 TV를 봤는데, 다음날 출근하니 두둥. 일본에 있는 부품업체가 몽땅 쓸려 내려갔다고 난리가 났더군요. 현지에 연락조차 닿질 않아서 그야말로 전쟁터를 방불케 했지요.



qz.com



자연재해야 그렇다 치더라도 소말리아가 업무와 연결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컨테이너 선박이 나포되었는데, 거기에 몇 개월치 부품이 들어있었다고 한바탕 곤혹을 치른 적도 있습니다. (다행히 사실이 아니었던 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쿨럭)



theloadstar.co.uk




이번에도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겠네요. 일단 전해지는 기사 내용만 보면 부품을 제때 공급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제 담당 부품이 한진해운 선박에 타고 있지 않았기를 간절히 빌어야 할 뿐이겠지요. 



조만간 어떤 방식으로든 아이템 리스트들이 작성되어 배포될 텐데 당분간 긴장 좀 하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