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파랑 (Freak Wave) 로 인한 실제 사고 소식
이전 포스팅에서 황천 기상상태에 대해 살펴본 적이 있는데요 (포스팅 클릭)
지난 2월 17일 영국 - 프랑스 사이의 영국 해협(English Channel) 에서 이상 파랑으로 인한 사고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출처 : piratebeatboatcruise.com
Cruise & Maritime Voyages 소속의 크루즈 선인 마르코 폴로 (Marco Polo)호가
템즈강 하류 틸버리로 향하던 중 영국해협에서 이상 파랑 현상으로 인명 피해가 났다는 내용인데요. 1명 사망에 1명 중상, 탑승객 전원이 경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당시 80mph 의 바람이 불어 기상상태가 대단히 나빴으며, 약 30피트 (15미터) 의 대형파도가 배를 덮쳤다고 합니다.
영국 남부 햄프셔의 한 레스토랑에서는 바람으로 인한 해일로 30여명이 구조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출처 : conmedisys.com
BBC New (원문보기)
인디펜던트지 (원문보기)
USA 투데이 (원문보기)
비행기류의 난기류 만큼 무서운게 바다의 이상 파랑 현상이라는 점. 다시 한번 느껴지는 사고였습니다...
'기타공학 > 선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수함의 소음과 캐비테이션의 상관관계 (0) | 2014.06.01 |
---|---|
해양재난과 준군사조직 U.S. 코스트가드에 대하여 (3) | 2014.04.22 |
세월호 사고구조에 투입된 해군 구조구난함에 대하여 (0) | 2014.04.18 |
선박일까 비행기 일까 세계 최대의 위그선에 대해서 (0) | 2014.04.14 |
고속 수중익선을 자세히 살펴보자 (0) | 2014.03.17 |
현재 진행중인 최신예 스텔스 전투함의 삽질들 (2) | 2014.02.23 |
세계 최강 씨울프 공격원잠에 대하여 (0) | 2014.02.15 |
알쏭달쏭 기준이 여러가지인 선박의 배수량에 대하여 (4) | 2014.01.11 |
단신 - 싱가폴에서 한진해운 선박사고가 있었습니다 (한진 이탈리아) (2) | 2014.01.09 |
디젤 잠수함을 준원잠 수준으로 끌어올린 AIP시스템 (4) | 201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