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단신종합

[단신] 차세대 말리부 한국에 출시된다? 아니다? 설왕설래


올뉴 말리부 2016, 임팔라, 그리고 쉐보레의 한국지엠



* 사정상 대놓고 말씀은 못 드리지만 조만간 사내 엠바고가 풀릴 예정 입니다. 글 읽으실 때 참고해주세요...(5/28)


* 말리부 관련 기사가 일간지에 공개 되었습니다. 차세대 말리부 생산 예정일은 2016년 상반기 랍니다. (7/20)





조금 시일이 지났네요. 지난 4월 공개된 쉐보레 올뉴 말리부가 한국에 출시 되니 마니 말이 많습니다.



출처 : www.livecars.ru



사진을 살펴보면 이번 풀체인지로 인해 이름만 말리부이지 거의 임팔라에 가까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휠베이스가 기존 말리부 보다 100mm 늘어나면서 임팔라와 비슷한 덩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판매가격이나 타겟 수요는 다르겠지만 어찌되었던 육안으로는 임팔라와 상당히 겹치는 상품성을 가지고 있는 셈입니다.







홈페이지 상에 아직 세부 내용이 올라와 있진 않습니다. 다만 2016년 말리부로 되어있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북미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만나 볼 수 있지 않나 예상됩니다. 부분 변경 모델 (MY)는 전년도 7-8월 출시가 업계 관행이니 당연히 영미권 기사들도 하반기 출시를 기정 사실화 하고 있고요.

 













 

홈페이지 : 쉐보레 2016 말리부

http://www.chevrolet.com/2016-malibu


사진출처 : 미디어 GM.com

 http://media.gm.com/media/us/en/chevrolet/vehicles/malibu/2015.detail.html/content/Pages/news/us/en/2015/apr/0401-nyas/0401/0401-malibu-2016.html

 





 

 한국출시는.... 글쎄요. 현 말리부 모델의 한국 라인이 건재한 관계로 당장은 아닙니다. 다만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링크 해드려요.

 



 

당분간 현재의 말리부를 생산할 것이며, 미국에서 발표된 말리부 도입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는 현재의 말리부 판매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나온 발언으로 분석되며, 실제로는 구체적인 출시 일정까지 검토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내용은 언급하기가 참 부담스럽네요....안하기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