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드 스포츠/레이싱

[레이싱] 카트의 스피드를 영상으로 즐겨요


액션캠으로 느껴보는 카트의 스피드



고프로 히어로4 가 10월 초부터 예판된건 다들 아실 겁니다. 


우선 실버 에디션부터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량이 부족해서 매장별 재고가 그리 많지 않은 듯 한데요. 제 가까운 지인도 가까스로 히어로 4를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뭐 덕분에 거의 풀박 상태의 싱싱한 고프로를 강탈 할 수 있었지요.







카메라 주인의 말을 빌면, 전 버전인 히어로+3와 달리 후면 LCD가 지원되어 촬영이 보다 손쉬워 졌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의 와이파이 연결 거리도 꽤나 길어졌다고 하고. 결정적으로 두께가 많이 얇아졌다는 평이었습니다. 


뭐, 저야 고프로가 뭔지도 몰랐던 상태라 얼마나 발전됐는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만족 한다고 하더군요.







헬멧에 마운트된 고프로를 통째로 빌렸으니 바로 카트 타러 가봐야 겠지요? 


아래 영상은 1080 / 60 fps로 촬영된 콕핏 뷰 영상입니다. 사용 프로그램은 고프로 스튜디오 이고, 고맙게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설명서에 따르면 고프로 영상만 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사용해보니 꼭 그렇지만도 않은 듯 합니다.







프로그램 사용이 처음이다 보니 이분여 영상을 편집하는데 네 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넓은 화각과 높은 해상도로 인해 ‘대충 막’ 찍어도 적당한 영상이 만들어 진 것 같은데요. 이 기세를 몰아 조만간 재미있는 다른 영상들도 편집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P.S. 이번 포스팅은 고프로4 사용기가 아니므로, 간단한 내용들은 아래 추신으로 대체 하겠습니다.



1) 4K까지 15fps 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마이크로 SD는 반드시 전송속도가 가장 빠른 Class10, UHS-1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메모리는 별매입니다. (관련링크 확인)



2) 모노포드 등 일반 카메라 삼각대를 사용하려면 별도 마운트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약 5,000원선



3) 안드로이드, 아이폰의 OS / 제조사 버전에 따라 스마트폰 앱 사용에 일부 제약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팅이 되지 않는다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고싱.



4)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wifi로 연동됩니다. 3) 이 안된다면 먼저 되는 스마트폰을 찾아 먼저 셋팅 해주고 (ID 및 비번) 이후 강제 Wifi로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5) 고프로 스튜디오는 물건너온 소프트웨어라 모든 경로가 반드시 영어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6) 대체로 아직 고프로 히어로를 넘어서는 액션캠은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