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단신종합2016. 3. 4. 00:30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느끼는 SM6발 훈풍




 역시 정답은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이었습니다. SM6의 의외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되어, 중형차 시장 전쟁이 후끈 달아 오르는 느낌입니다.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1event.renaultsamsungm.com




 다 아시는 대로 SM6는 르노의 탈리스만입니다. 프리미엄 세단으로 개발되어 SM7을 대체하지 않을까 예상했었죠. 그런데 예상을 깨고 르노삼성은 SM6라는 신규 클래스를 만들었고, 여기에 맞게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풀었습니다.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2www.caranddriver.com




 사실 조금 적나라하게 이야기해서 쏘나타는 식상합니다. 잘 구성된 트림에 완성도가 높습니다만, 국민중형차라는 명성답게 많은 사람이 타고 다닙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K5로 눈을 돌리지요.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3steeringnews.com





 그런데 K5는 뭔가 약간 모잘 랍니다. 쏘나타보다 조금씩 낮아 보이는 트림 구성에, 생각보다 이미지가 가볍습니다. (기아의 전략이긴 했지만 너무 가벼워져 버렸죠) 그러면 또 다른 중형차를 봐야죠.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4cloudlakes.com




 쉐슬람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낸 쉐보레의 말리부가 보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튼튼하고 안전하다는 이미지가 있긴 하지만, 괜찮은 트림의 가격을 보면 저항감이 생깁니다. 쏘나타 보다 비싸다고? 그럼 다른 차는 없나?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5blog.renaultsamsungm.com




 마지막으로 SM5가 있습니다. 차는 좋습니다. 그런데 이 친구 사골입니다. 벌써 2010년부터 6년째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 파워트레인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몸에 와 닿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국산 중형차는 가격에서 동급의 수입차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만약 국산 중형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수입차로 눈을 돌린다면 준중형으로 크기를 줄여야 하는데, 결코 쉽지 않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4가지 차량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다 거기서 거기인데, 그냥 쏘나타 살까. 아니면 조금씩 부족해 보이는 다른차를 살까. 국내 중형시장을 좌우하는 기준은 간단했습니다. 쏘나타냐 아니냐.



 이런 심심한 시장에 SM6이 들이닥쳤습니다. 디자인도 매끈하고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연히 시장의 눈이 모두 SM6로 향할 수 밖에 없었죠. 그리고 그 결과 현대-기아 이외의 다른 브랜드로는 오랜만에 사전계약 1만대가 달성되었습니다.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6blog.renaultsamsungm.com





 SM5의 2015년 판매실적이 2만5천대 안팎이라는 점으로 고려하면 상당한 수치입니다. 그만큼 다양성에 대한 갈증이 상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쉐보레가 이를 교훈 삼아 새 말리부를 착한 가격에 내어 놓는다면 시장 다양화에 가속이 붙을 전망인데요. 부디 SM6발 훈풍이 지속되기를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7blog.renaultsamsungm.com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8blog.renaultsamsungm.com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9blog.renaultsamsungm.com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10blog.renaultsamsungm.com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11blog.renaultsamsungm.com


[단신] 중형차 4파전 전쟁의 서막, SM6의 사전계약 1만대 달성12blog.renaultsamsungm.com






위저드아이언

(다른 포스팅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mw850ci

    아주 예리한 지적이십니다. 근데 르노는 언제까지 삼성을 안고 갈껀지..

    2016.03.04 03:36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런 말씀을 하시다니 부끄럽습니다.. 이 정도는 bmw850ci님도 느끼셨을 것 같은데요… ^^;;; 그냥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 중형차 시장에 활기가 돌았으면 하는 생각에 간단히 올려 보았습니다.

      안그래도 ‘르노삼성’에서 ‘삼성’이란 이름을 계속 사용할 거라는 기사가 떴더군요. 쉽게 버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냥 생각하기에도 그냥 르노는 왠지 좀 정감이 없어 보여요. '르노'로 바꾼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친숙한 수준까지 올리기 위해, 마케팅 비용이 꽤나 들여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2016.03.04 12:12 신고 [ ADDR : EDIT/ DEL ]
  2. 개인적으로 선택하라면 현대, 기아차는 애시당초부터 패쓰! 에셈5나 말리부..에셈6나 신형 말리부 중 선택일듯하네요.. 솔직히 에셈6 전시차를 보았습니다만 지슴차는 말리부 대비 그닥 감흥이 없더군요..비슷한 가격대에선 미션 빼고 옵션에서 밀리는 부분도 있구요.. 주행감이야 액티브댐핑 컨트롤러 없는 에셈6나 말리부나 별 차이 못느낄거같아 선택하라면 끝물 말리부 2.4 폭풍할인 받고 구매하겠네요.. 좀 마이너한 성격이라^^

    2016.03.04 19:17 [ ADDR : EDIT/ DEL : REPLY ]
  3. 헌대가 이차 팔았다면 진작 삼만은 넘었을 것
    가격은 물론 천만원 더 붙였겠지
    많아 팔려라 6
    국민 한사람이라도 더 오래 살아야지
    핸들이며 급발진이며

    2016.03.04 20:0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