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전차종 가격을 차트 한장에 옮겨담다




출처 : www.kia.com



 기아는 가격이 절묘하게 분포되어있는 현대와 달리 가격 분포에 중복도 있고 차종간 가격 갭이 좀 큽니다.

 

 


 정리된 아래 차트를 한번 보시죠. 눈으로 대충 훑어보아도 모닝, 레이, 프라이드의 가격이 상당히 겹쳐 보입니다. 세 차종 모두 천 만원에서 천 8백 만원 사이의 가격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경로 :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16098505563CFF902?original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1




 모두 개성이 특별한 차량들이라 수요층이 겹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허나 가격으로 차를 선택해 야하는 상황에서는 고민을 불러올 소지가 충분이 있습니다. 실제 어설프게 끼어있는 프라이드의 판매량은 기아차 치고 썩 신통치 않은 수준입니다. 지난달 기준 500대 정도이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프라이드

출처 : mybroadband.co.za 



 그 위의 차종으로는 아반떼급의 K3가 포진하고 있습니다. 4백만원에서 24백만원 정도를 커버하고 엔진도 비슷해서 동급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K3

출처 : www.zerotohundred.com



 위급부터는 차종간 가격차이가 확 벌어집니다. 현대는 아반떼와 쏘나타 사이를 i30, 쏘나타와 그랜저 사이를 i40가 메우고 있지만 기아는 그렇지 않습니다. K3, K5, K7, K9 으로 딱 분리되고, 가격도 K32천만원, K53천만원, K74천만원, K95천만원 이상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K5 K7

출처 :  유튜브 / 기아자동차



 중대형 이상의 제품군에서 확실히 현대보다 열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세단에서는 기아는 소형, 준중형에 주력하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지요.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K9

출처 : www.kia.com



 SUV는 현대보다 가격 포지셔닝이 다양합니다. 23백만원 투산에서 시작하는 현대와 달리 시작가가 천 4백만원 쏘울, 8백만원 카렌스가 포진해 있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쏘울




 스포티지는 투싼, 쏘렌토는 싼타페, 모하비는 베라크루즈와 동급으로 현대 차종보다 약간씩 싼 가격으로 책정 되어있습니다만, 모하비는 베라크루즈 보다 비싸게 되어있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출처 : review2016.com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모하비

출처 : www.avtorinok.ru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경쟁자가 없는 카니발의 경우 시작가 27백만원부터 풀옵션 58백만원까지 넓은 가격 스팩트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카니발

출처 : www.thecarconnection.com



 홈페이지에 들어가 봐도 7인승, 9인승 및 각각의 리무진 모델 크게 4차종으로 갈라져 있고, 각각의 종류별로 2-3가지의 트림이 존재하여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7인승 리무진 모델은 상당히 매력적이고 카니발 만한 차량이 없는 듯..... 9인승 10인승 이상에 적용되는 속도 제한 장치도 없고 말이지요. 


(굵은악마님의 지적에 10인승으로 정정합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국내 생산 차량의 가격 분포도 전격 해부 2편 - 기아자동차 카니발 실내

출처 : www.fotosdcarros.com



 다음 편에서 남은 3,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차를 한방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리는데 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저드아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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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위저드아이언 wizard_I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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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9인승까지 속도제한장치의 부착이 없습니다.
    10인승 이상 부터 이지 말입니다.
    9인승 까지는 승합형 승용차 입니다.
    이 차종이 현실적으로 국내 돈좀있는 인간과 국개의원등등이 고속도로 전용차선을 타려고 많이 구입하는 모델 입니다. 물론 뒷시트는 제거....
    카니발11인승과 스타렉스 11 12인승은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차량 입니다.이 차종은 그냥 승합 인걸루...

    15인승 이상 승합 차량은 승차인원에 상관없이
    고속도로 전용차선 주행 가능합니다.

    한남대교 남단 지나 잠원 서초ic에서 스타렉스나 카니발이 리무진이다.... 싶으면 일단 전용차선 운행하면 일단 세웁니다. 승차정원 6인이 안찼는데 주행하는 경우 많아서요... 요기노시내구간이라 벌점 10점에 벌금 7마넌인가?
    달래네고개 넘어서와 오산 평택 가기전 수원 영통 가기전 경찰 숨어있다가 자주 단속 합니다.
    벌점 30점 벌금 15만원 한 방에 훅....입니다

    2015.05.29 18:27 [ ADDR : EDIT/ DEL : REPLY ]
    • 다시 찾아보니 굵은악마님의 말씀이 맞네요! 10인승 이상이 되면서 카니발과 그랜드 스타랙스가 제외 되었군요.

      전용차선 단속을 세워서 한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었습니다. 사실 그게 맞죠. 예전에 두산 모 회장이 전용 차선으로 다닌다는 이야기 자랑스럽게 했다가 뭇매를 맞은걸로 기억 하는데, 잡아서 승차인원 검사 한다면 불만 가질 필요가 없을 듯.

      현대 쏠라리스가 출시되면 고속도로 전용차선 볼만 하겠습니다 ㅋㅋㅋ

      2015.05.30 00:35 신고 [ ADDR : EDIT/ DEL ]
  2.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다만 이번에 고화질 링크에 걸린 파일이 원본이 아닌 리사이징 된 파일 같습니다. 수정 부탁 드립니다~

    2015.05.30 22: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